소비자의 콘텐츠 소비 주기는 점점 짧아지고, 콘텐츠에 대한 역치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일방적으로 제공되는 콘텐츠를 수용하기보다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선별적으로 받아들이거나 직접 생산하고 공감하며, 또한 이를 확산시키면서 콘텐츠의 생산과 유통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러한 과정은 실시간적이면서도 대량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소셜 미디어의 모습이며, 소셜 미디어는 소비자와 마케터 모두에게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특별한 가치를 지닌 유일한 채널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매스 미디어에서는 지면과 시간을 사서 획일적 메시지를 전달했다면 소셜 미디어는 사람 간의 관계와 성향을 기반으로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인플루언서’는 2016년 하반기 마케팅 시장을 대표하는 키워드 중 하나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영어: Influencer marketing)은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을 활용한 마케팅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잠재 소비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찾고, 마케팅 활동을 인플루언서에 맞추어서 한다.(위키백과) 시장에서 영향력을 지닌 인플루언서의 활동은 대중들의 큰 관심사입니다. 특히 그들이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글, 사진, 영상 등은 큰 파급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와 콘텐츠의 연관성이 높다면, 다른 채널보다 더 강력한 마케팅 수단이 되기도 하죠. 시대에 따라 마케팅 트렌드가 변화하듯,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유저 이용형태도 조금씩 변화합니다. 주목받는 서비스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