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길비는 ‘잘 팔리는 헤드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공부하라’고 강조했다. 카피라이팅 요령 7가지데이빗 오길비 카피라이팅(copywriting:광고와 마케팅을 위한 글쓰기)은 광고와 마케팅 담당자가 가져야 할 핵심역량이다. 카피라이팅은 제품 설명서를 비롯해 광고, 블로그 포스트, 이벤트 및 세일즈 웹페이지, 랜딩페이지 문구, 이메일 제목, 페이스북 뉴스피드 등 고객의 눈길을 끌어 행동을 유발하도록 문구를 작성하는 것이다. 광고의 아버지이자 최고의 카피라이터로 불리는 데이빗 오길비(David Ogilvy)는 “잘 팔리는 헤드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공부하라”고 강조했다. 카피라이팅을 정식으로 배우기 위해서는 수개월, 수년에 걸친 전문과정들을 거쳐야 하지만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할 여유가 없다. 카피..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를 시작하면서 무엇을 어떻게 쓸까를 고민하였습니다. 워낙에 글재주가 없고 글을 딱딱하게 쓰는 편이라 글을 쉽고 재미있게 쓰는 방법을 터득하기 위해 지난 6월말에 구입한 유시민과 정훈이의 "표현의 기술"을 다시 한번 일독하였습니다. (총 2회독입니다...ㅎㅎ) 유시민 "표현의 기술" "서평이라면 두 가지를 반드시 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책에 대한 '객관적 정보'와 비평하는 사람의 '주관석 해석'입니다. 서평은 책 자체를 정확하게 소개해야 합니다. 누가 무엇에 관한 쓴 책이며 그 특성은 어떠한지, 책에 대한 핵심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유시민 작가는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는 대중적 인사 중의 한 사람입니다. 적극 지지하는 열혈 팬들도 많지만 벌떼같은 안티 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