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5가지 키워드
- Marketing Strategy/마케팅 불변의 법칙
- 2018. 12. 17. 13:15
디지털마케팅 광고전문업체 인크로스에서 2019년 주목해야 할 마케팅 트렌드 키워드 및 전망을 다룬 2019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5일 발표했다. 인크로스는 이번 리포트를 통해 내년도 디지털 마케팅 산업에서 화두가 될 다섯 가지 키워드를 꼽았다.
▲인크로스가 발표한 2019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QR코드, 간편결제, 안면인식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오프라인 매장 이용을 더 편리하게 하고 오프라인 매장 내의 소비자 행동을 데이터화해서 고객을 입체적으로 분석해준다. 이미 오프라인 매장의 구매 경로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진행되고 있으며 정보가 빠른 업체들은 발빠르게 이미 시작한 상태이다.
스타벅스의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사례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SNS에서 해시태그와 제3자의 리뷰 정보를 통해 얻고 제품을 구매한 뒤 다시 SNS에 구매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 높아짐에 따라 경험 마케팅이 화두로 떠올랐다. 2019년에도 인스타그램의 성장과 인플루언서 광고 시장의 확대, 유튜브의 독주가 계속될 것으로 생각된다.
피트니스마케팅에 인플루언서 활용은 어떨까?
페이스북 광고가 나를 타깃으로 잡은 이유?
필자가 2019년 가장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플랫폼은 카카오톡 스토어이다. 그동안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큰 성과를 보여주지 못했던 카카오의 반격이 예상된다.
카카오톡 스토어에 관심을 두는 이유는 그동안 음식점 사업자가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와 배달의 민족을 활용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카카오톡 스토어가 개설되면서 카카오톡 사용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된것이다. 배민과 요기요로 양분됐던 배달앱 시장에서도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카카오플러스친구 마케팅 전략
모든 것이 당연하면 변화는 존재하지 않는다.
당연함의 틀에 갇히면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은 하던 일을 관성대로 계속하기 때문에 스스로의 틀에 갇히는 경우가 많다. 관점의 변화는 당연함의 부정으로부터 나온다. 다르게 생각해야 한다. 남들이 못 보는 것을 보려고 노력하라. - 관점을 디자인 하라 - 박용후
[출처] 2019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5가지 키워드|작성자 꿈꾸는마케터
'Marketing Strategy > 마케팅 불변의 법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짜'심리를 활용해 부자되는 법 (0) | 2018.04.29 |
---|---|
[설득의 심리학] 설득의 과학이 들려주는 6가지 비밀 (2) | 2017.02.11 |
카피라이팅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40문구 (1) | 2016.12.28 |
끌리는 카피의 7가지 법칙 (센스 넘치는 광고 카피의 비밀) (2) | 2016.12.27 |
[마케팅 전략] 오길비가 소개하는 카피라이팅 요령 7가지 (0) | 2016.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