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썸네일 및 상세페이지의 중요성
- Marketing Strategy/쇼핑몰 실전 노하우
- 2017. 12. 14. 08:41
오픈마켓 썸네일 및 상세페이지의 중요성 |
최근들어 11번가, 옥션, 지마켓의 등록 방식이 변경되면서 기존과는 다른 썸네일과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1번가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하여 상세페이지 제작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11st 디자인 편집기
11번가 디자인 편집기는 포토샵이 어려운 분들도 간단하게 상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출처 : 11번가
* 썸네일
오픈마켓 3사 공통 사이즈 : 1,000px x 1,000px
제품만을 강조한 사진
상품 단독 이미지나 연출촬영 권장
흰색 배경
부가 텍스트 금지
11번가 참고 : soffice.11st.co.kr/product/UnitMgr.tmall?method=productRepresentImageGuide
Ebay 참고 : pics.esmplus.com/front/Manual/SellerGuide2/goodsDescription.html
* 마켓 별 상세페이지 사이즈
상세페이지는 Ebay 상품 가이드로 제작하여 다른 마켓에 등록하는 것이 시간 단축에 유리합니다.
■ Ebay
가로 860px, 세로 2,500px 이하
개별 용량 500KB 이하
상품 상세 이미지 총 길이 40,000px 이하
■ 11번가
PC 용량 10,240KB 이하
모바일 가로 780px, 1.5MB 미만
■ 11번가 카드뷰
MD와 협의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 카드 뷰를 필수로 제작해야 합니다.
사이즈 : 720x360
용량 : 3MB 이하
상품등록 화면에서 가이드 다운로드 참고
출처 : 11번가
■ 카드뷰 예시
출처 : STUPID (stupid.co.kr)
각 오픈마켓이 원하는 상세페이지와 썸네일 가이드가 바뀐 부분은 네이버 쇼핑렌즈와 같은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바뀌는 트렌드에 부합하고 모바일에서도 로딩 없이 1초 만에 열리는 상세페이지를 만드셔서 이탈하는 고객을 줄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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