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검색 잘 되는 좋은 상품 DB를 만들기 위한 가이드 공개

네이버 지식쇼핑이 확대, 개편되어 각 쇼핑몰들의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오픈마켓이라 할 수 있는 네이버 스토어팜을 오픈하는 등 네이버의 공격적인 행보가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는 2016년 11월 17일 오후 3시를 기하여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시스템을 가동하여 쇼핑 검색광고 영역에서의 수익화를 정책적으로 도모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 영역에서 네이버의 위상에 비추어 이를 무시하고서는 인터넷 사업을 하기 힘들다는 판단 아래 네이버가 밝히고 있는 쇼핑검색 가이드를 살펴 보고자 합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 잘 되는 좋은 상품 DB를 만들기 위한 가이드 공개

 

 

01. 좋은 상품 DB 정보 제공
§  상품명에 중복된 단어, 상품과 관련 없는 키워드, 할인 정보 등은 제외하고 간결하게 작성해 주세요.
§  이벤트 정보, 판매조건, 할인, 쿠폰, 적립 등의 정보는 상품명이 아닌 이벤트 필드에 작성해야 합니다.
§  깨끗하고 선명한 상품 이미지를 제공해 주세요. 특히, 패션 상품은 고해상도의 이미지가 좋습니다.
§  브랜드 / 제조사 정보는 정확하게 작성하고, 상품과 관련된 카테고리에 매칭해 주세요.
§  제품 속성, 태그, 바코드 정보, 모델 코드 등 검색 가능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02. 인기 상품 정보 제공
§  CPA, 판매지수, 네이버페이 결제 지원을 통해 실제 판매 되는 인기 상품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  이미지를 포함한 상품 구매 후기와 사용자 평점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  배송 만족도, 상품 만족도 등 쇼핑몰 이용과 관련된 사용자 평가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03. 좋은 쇼핑몰 상품 페이지 운영
§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진 상품 설명보다는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된 상품 설명이 좋습니다.
§  한 페이지에 여러 개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 보다는 하나의 상품과 간결한 구매 옵션을 제공해 주  세요.
§  너무 무겁지 않은 1초 이내의 페이지 로딩 속도와 함께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제작해 주세요.


04. 표준 상품 DB 제공 가이드 (EP 가이드) 준수
§  상품 DB 제공 가이드(EP 가이드)는 검색 반영을 위하여 기본적으로 준수해야 합니다.
§  각 필드 영역에 해당 하는 값을 정확하고 빠짐없이 작성해야 합니다.

 

먼저 오늘 소개한 기본 가이드라인 외에 다음과 같은 세부 가이드라인도 추가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며, 제휴사에게 유용한 기술적 지원 및 도구도 적극 제공할 것입니다. 좋은 상품 DB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검색 잘 되는 좋은 상품 DB를 만들기 위한 가이드 공개 | 작성자 네이버 다이어리

 

클릭 ☞ 검색 잘 되는 상품정보 제공을 위한 네이버 쇼핑 상품정보 제공 가이드

 

네이버_쇼핑_상품정보_제공_가이드.pdf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