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썸네일 및 상세페이지의 중요성




오픈마켓 썸네일

및 상세페이지의 중요성




최근들어 11번가, 옥션, 지마켓의 등록 방식이 변경되면서 기존과는 다른 썸네일과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1번가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하여 상세페이지 제작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11st 디자인 편집기

 

11번가 디자인 편집기는 포토샵이 어려운 분들도 간단하게 상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de.11st.co.kr/edit

 

출처 : 11번가

 

 

* 썸네일

 

오픈마켓 3사 공통 사이즈 : 1,000px x 1,000px

제품만을 강조한 사진

상품 단독 이미지나 연출촬영 권장

흰색 배경

부가 텍스트 금지

 

11번가 참고 : soffice.11st.co.kr/product/UnitMgr.tmall?method=productRepresentImageGuide

Ebay 참고 : pics.esmplus.com/front/Manual/SellerGuide2/goodsDescription.html

 

 

* 마켓 별 상세페이지 사이즈

 

상세페이지는 Ebay 상품 가이드로 제작하여 다른 마켓에 등록하는 것이 시간 단축에 유리합니다.

 

■ Ebay

 

가로 860px, 세로 2,500px 이하

개별 용량 500KB 이하

상품 상세 이미지 총 길이 40,000px 이하

 

 11번가

 

PC 용량 10,240KB 이하

모바일 가로 780px, 1.5MB 미만

 

 11번가 카드뷰

 

MD와 협의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 카드 뷰를 필수로 제작해야 합니다.

 

사이즈 : 720x360

용량 : 3MB 이하

상품등록 화면에서 가이드 다운로드 참고

 

출처 : 11번가

 

 카드뷰 예시

 

출처 : STUPID (stupid.co.kr)

 

 

각 오픈마켓이 원하는 상세페이지와 썸네일 가이드가 바뀐 부분은 네이버 쇼핑렌즈와 같은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바뀌는 트렌드에 부합하고 모바일에서도 로딩 없이 1초 만에 열리는 상세페이지를 만드셔서 이탈하는 고객을 줄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